역시 고마우신 분들께서
"niabell.cab"이라는 파일을 공유해주시고, 친절히 까는 법까지 설명해주셨다.
네이년카페가면 몇 몇 글을 발견할 수 있을 것이고....

곰곰히 생각해봤는데, WM 6.5에서 꼭 niabell을 깔아야 mp3 벨소리를 읽을 수 있을까?
그럴거 같진 않다.
실험은 안해봤지만,
"설정"-소리 및 알람 - 벨소리 부분에 가면 여러 파일들이 있으며,
실제로 "Windows" directory에 가면 많은 mp3 파일과 wav.파일이 있다.
아마 이 파일들을 그대로 벨소리로 읽을 수 있지 않을까 하는 개인적인 추측이다. (실험은 안해봄)

카페글에서 약간 더 벗어난 실험

질문1. 벨소리를 꼭 "프로그램 메모리" 혹은 "내부 메모리"에 복사해야 하나?
   즉 , "My documents" - "내 벨 소리"에 넣어야 하나?                            답 ; 아니다. "LGT storage"에 넣어도 된다.

   이 영역은 내부메모리로서 지금 내겐 80M정도 밖에 없다. 반면 LGT storage는 8G다.
 
   예전 p100쓸 때 기억은 외부 메모리카드에 "My documents", "내 벨 소리" (벨소리가 아니다. 띄어쓰기!!)를 만들어
거기에 mp3 file을 넣으면 얼마든지 "설정" (단말설정이 아니다) - 소리 및 알람 - 알림탭- 벨소리 에서 선택이 가능했다.

   뭐....오즈 옴니아도 똑같다.
   "LGT storage-My documents-내 벨 소리" 폴더를 만들어서 파일 집어넣으면 그대로 인식한다. 아래를 보시라...

뭐 아무런 문제없이 잘 인식한다. 또 파일을 내부 메모리나 윈도우 폴더로 복사하지도 않으니, 메모리 점유도 하지 않는다. 이렇다면, mp3 벨만 구한다면 용량제한 없이 내키는대로 쓸수 있지 않을까?
벨 만드는 법은 많은 강좌가 있고, 나같은 귀차니스트들이 좋아하는 사이트도 있고 하니...뭐...


2. LGT와 삼성이 만들어 놓은 "단말설정"-"벨소리" 요 놈은???
   윈도우 아래에 있는 **.pkg라는 파일들을 이용한다. 이 파일을 데탑으로 가져와서 **.mp3로 확장자만 바꾸면
   잘 돌아간다. 나쁜 놈들.....자기네 벨소리 팔아먹을려고 이런 짓을 해놨을 거라는 생각이 들면서 조금 기분이 상한다.
   그리고, 위의 "설정"에서 벨소리를 바꿔 놓은후 리셋, 리부팅을 해도 다시 벨소리는 바뀌지 않으나,
   "단말설정"을 들어가서 벨소리를 들어가면 일단 삼성튠으로 벨소리가 바뀐다. 주의 요망!!


뭐...이정도면 대충 설명이 됐을 것 같고....
마지막으로, 아시는분들은 다 아실...
귀차니스트를 위한 벨소리 있는 사이트주소 하나 날린다. 외국사이트라...뭐....저작권은 알아서...
http://www.zedge.net/ringtones/
by Starry*Night 2010.01.04 19:58